아마존(AMZN)의 이커머스 시장 지배력은 어떤 잠재적 위협도 심각하게 받아들이기 어렵게 만듭니다. 표면적으로는 말이죠. 하지만 Temu와 Shein과 같은 직배송업체의 놀라운 성장은 비록 미미한 규모이기는 하지만 만물상 운영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아마존은 이들이 더 큰 주목을 받기 전에 이들과 직접 맞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가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중국에서 직접 배송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하려는 아마존의 움직임은 할인 플랫폼이 미국 쇼핑객과 중국 제조업체에 어떻게 진출했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그리고 시장 선두 업체들조차도 최고의 매출을 유지하기 위해 어떻게 적응해야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중국 마켓플레이스는 현재 아마존에 큰 위협이 되지는 않지만 성장하고 있으며 시장 점유율을 갉아먹고 있습니다."라고 GlobalData의 소매업 분석가인 닐 손더스(Neil Saunders)는 말합니다.
새로운 데이터는 아마존이 이커머스 시장을 얼마나 철저하게 장악하고 있는지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주류 항공사가 "작은 녀석들"을 막기 위해 할인 항공사를 출범시키는 것처럼 저렴한 모방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왜 전략적 필요성처럼 보이는지를 시사합니다.
물론 수치상으로만 보면 시애틀의 대형 소매업체에 비해 신생 업체들은 틈새 비즈니스처럼 보입니다.
지난주 eMarketer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아마존은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하는 독립 셀러와 연계된 판매로 2025년에 3,60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2024년에 비해 10% 증가한 수치입니다. 그리고 가장 가까운 온라인 경쟁사인 eBay(EBAY)보다 10배나 높은 수치입니다.
그러나 아마존이 월마트(위 차트 참조)를 비롯한 경쟁사들보다 우위에 있고 견조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서도 Temu의 예상 수치는 다른 모든 업체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10달러 미만의 신발, 15달러의 드론, 30달러가 조금 넘는 매트리스 토퍼를 주문할 수 있는 Temu는 내년에는 타사 매출이 60% 가까이 성장하여 300억 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eMarketer는 추산하고 있습니다. 이는 Walmart(WMT)와 Etsy(ETSY)를 비롯한 다른 마켓플레이스 경쟁업체의 성장률 전망치를 훨씬 웃도는 수치입니다.
현재 Temu와 다른 저가 플랫폼은 보다 저렴한 제품과 기본적인 소비재에 국한된 카탈로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켓플레이스가 상품을 다양화하고 더 높은 가격대로 나아갈수록 중복되는 상품이 늘어날 위험이 있습니다."라고 손더스는 말합니다.
다른 형태의 온라인 쇼핑이나 세일을 위해 통로를 걷는 것과 마찬가지로, 인지된 절약은 지갑을 느슨하게 하고 충동을 억제하며 쇼핑객이 필요성을 몰랐던 상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출처: YAHOO FINANCE, Amazon is worried about upstarts like Temu and Shein. Here's how it's confronting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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